제5회 한인 정신건강 온라인 컨퍼런스 "상처받지 않고 사랑하기"

Kradio1330 0 57

f28cfafe3e60ed200355b1b77db3fe32_1669238448_4299.jpg
 

5회 한인 정신건강 온라인 컨퍼런스 "상처받지 않고 사랑하기"

주제 강연 유은정 정신과 전문의

 

끊임없이 다양한 형태로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가는 우리의 일상은 관계의 연속입니다. 여러분은 어떠한 방식으로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계신가요?”

 

한인정신건강협회(Korean American Wellness Association, KAWA)가 내달 3() 오후 6시 미주 한인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협회 측 보도자료에 따르면 이날 주제 강연은 유은정 정신과 전문의가 맡았다. 그는 이화 여자 대학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고 혼자 잘해 주고 상처 받지 말라” “내가 예민한 것이 아니라 네가 너무한 거야등 다양한 저서 및 방송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상처를 치유하고 회복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에서 서초 좋은 의원과 굿이미지 심리치료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주제 강의에 이어 진행될 워크샵에서는 미국에서 활동 중인 유능한 전문 상담가들이 줌을 통해 본인들의 이야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모든 강연은 재능 기부로 이뤄지며 참가비는 무료다.

 

-건강한 부부 관계를 위한 첫걸음: 그레이스김 상담가 &크리스티나김 상담가

-자녀의 인지발달과 부모의 언어 선택: 이희녕 &이제니 상담가

-모부모와 자녀간의 관계 향상: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 젬마김 &김나영 상담가

-교회 안에서의 건강한 관계 :배기정 박사 &정지선 상담가

-상담관련 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세션: 윤은주박사 &박설아 상담가

 

컨퍼런스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인정신건강협회(KAWA) 웹사이트(KAWAUS.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WA2017년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한인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2018년부터 매년 봄에는 세미나, 가을에는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다양한 주제를 갖고 한인커뮤니티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협회 측은 펜데믹으로 인해 2020년부터 온라인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이제는 시카고에서 캘리포니아, LA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시카고 지역에서는 한울 종합복지관, 여성핫라인, Mustard Seed Generation(2세 위주 단체)이 협력 단체로 활동 중이며, 이 외 워싱턴의 한인 복지 센터, 미네소타 지역의 한인 복지 센터, 뉴욕의 한인 봉사 센터, LA에 기반한 한인 가정 상담소 등 여러 한인 봉사기관이 협력하고 있다. 또한 더 건강하고 행복한 한인커뮤니티운동에 앞장선 많은 한인 전문 상담가들이 미 전역에서 활동 중이다.

 

*문의: (949) 664-110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