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원, 아시안 인종차별 및 증오범죄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Kradio1330 0 158

9431035535bf386bb51e26.jpg?resize=700%2C389&ssl=1 


한사원, 아시안 인종차별 및 증오범죄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1015()부터 29()까지

 

유례없는 전염병인 코로나19의 확산과 더불어 미국 내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섬 주민들 (AAPI: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에 대한 인종차별 및 증오범죄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미주 한인동포사회에도 커다란 불안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한인사회연구원(이하 한사원)은 한인동포 사회의 인종차별적 피해를 집계한 통계자료를 작성, 발표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한사원 보도자료에 따르면 본 설문조사는 AAPI Data의 인종차별 여론조사에 포함된 문항들을 한인사회의 상황에 맞게 수정해 만들어졌다한사원은 미 전역의 아시안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와 동일한 설문문항들을 통해, AAPI Data에서 집계한 자료와 시카고 지역 한인커뮤니티에서 발생한 피해상황을 비교 분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설문조사 참여를 위해서는 온라인 주소(https://bit.ly/hansa_aapi_survey)를 방문해 모든 질문에 답변하면 된다. 41개의 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 참여 시간은 대략 5분 정도가 소요된다. 설문 유효 기간은 15()부터 29()까지다.

 

한사원 측은 조사를 마친 분 중 다섯 명을 추첨해 20달러짜리 아마존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라며 보다 정확한 자료수집과 분석을 위해 동포 사회의 적극적인 설문 조사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인사회연구원 웹사이트(www.hansainstitute.org) 참조하시거나 이메일(hansainstitute@gmail.com)하면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