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dh_g6znxb/chicagokradio.com/lib/apms.lib.php on line 3441

“아프가니스탄 난민을 도웁시다“

Kradio1330 0 156

6dabd93c225815449f76b628260d550e_1633553710_7093.jpg
 

아프가니스탄 난민을 도웁시다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 난민 돕기 선교 사역에 동포사회의 적극적 동참 요청

 

시카고한인선교협의회(이하 선교협, 회장 김종관 목사)가 시카고에 정착하게 될 아프가니스탄 난민 돕기 선교 사역에 한인교계와 동포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선교협 회장 김종관 목사는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해 난민의 자격으로 미국에 정착하는 아프가니스탄 인들이 시카고에도 정착하게 된다언어와 문화가 다른 이 곳에서 정착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것이라며 선교협의회는 시카고에 정착하는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환영하며 돕는 선교사역을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목사는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미군 철수와 동시에 탈레반이 정권을 장악해 수많은 사람이 두려움에 떨고 있다탈레반의 탄압과 보복은 아프가니스탄을 탈출하고자 하는 많은 난민을 양산했고, 인간의 기본권이 침해되는 심각한 인권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선교협은 두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동포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프로그램은 1회 사역과 3개월 사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째 1회 사역은 시카고 지역 웰컴 프로그램이다. 공항에서 시카고에 도착한 난민들을 환영하고, 거주할 아파트까지 동행하며, 환영 선물(Welcome Pack)을 전달하는 행사다. 내용물에는 기초적인 생활 용품이 포함되며 전부를 구입하는 데 약 6백 달러의 지출이 예상된다. 이를 위해 선교협 측은 필요한 물품들을 도네이션 받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둘째 3개월 사역으로 좋은 이웃되기 프로그램이다. 3개월 간 난민의 좋은 이웃이 돼 주는 사역으로 일주일 또는 2주일에 한 번씩 난민 가족을 방문해 이야기를 듣는다. 집으로 초대해 함께 차를 마시거나 식사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으로, 경우에 따라 장을 함께 보거나 라이드를 제공하는 것 또한 난민들의 생활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교회는 선교협의회 회장 김종관 목사(847-744-4728)나 총무 박시몬 목사(773-979-1343)에게 연락하면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