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리드라인(Lead Line) 교체 프로그램 확대

Kradio1330 0 145

e4a9cfe460dd6a8e4ef1cb19ea6e185f_1627413916_4812.jpg
[abc7 chicago]


시카고 리드라인(Lead Line) 교체 프로그램 확대

CDC "어린이 납중독 뇌 신경계에 손상 입힐 수 있어

 

시카고 시가 납 수도관(Lead Line) 교체 프로그램 확대 계획을 밝혔다.

 

로리 라이트풋 시장실은 26() 밤 성명을 통해 시카고 수자원 관리부(Chicago Department of Water Management)‘Equity Lead Service Line Replacement’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며, 18세 미만 자녀를 둔 가정은 더 이상 수돗물 납 함유량이 15ppb(parts per billion) 이상이어야 하는 지원금 신청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도 된다고 설명했다.

 

라이트풋 시장은 지난 해 9월 시카고 일대 주택 소유주들이 납 수도관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750여 가구에 교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납 수도관 교체와 아울러 수도 미터기가 없는 집에는 미터기를 무료로 설치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납 수도관은 오래돼 부식하면 납을 침출시키고 납에 오염된 수돗물을 마실 경우 뇌와 신장, 간 등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6세 미만의 어린이들의 납 중독은 뇌와 신경계에 치명적인 손상은 물론 성장과 행동 및 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납 수도관 교체 프로그램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해당 주택을 소유하고 직접 거주해야 하며, 가구 소득이 시 전체 평균의 80% 이하, 4인 가족 기준으로는 연 74,550달러여야 하고, 수독물의 납 함유량이 기준치 이상을 넘어야 한다. 하지만 추가 시행될 서비스 신청에서는 18세 미만 거주 가정은 이 기준을 충족할 필요가 없다.

 

라이트풋 시장은 납 수도관 교체에 드는 비용이 적게는 15,000달러에서 26,000달러 사이라며 이번 교체 프로그램 연장 시행은 납 노출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효과적인 조치이자 주민들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 및 신청 안내는 www.LeadSafeChicago.org 참조하면 된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