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바이든 여사 오늘(19일, 월) 일리노이 주 방문

Kradio1330 0 71

e9b4ecc56bff2fda91245cf390f67bc3_1618860941_5675.jpg
[WGN9] 

 

질 바이든 여사 오늘(19, ) 일리노이 주 방문

프리츠커 주지사 미겔 카도나 교육부 장관과 지역 커뮤니티 칼리지 순회 예정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Jill Biden) 여사와 미겔 카도나(Miguel Cardona) 교육부 장관이 19() 일리노이 주를 처음 방문한다.

 

WGN 등 지역언론에 따르면 질 여사는 이날 JB 프리츠커 주지사와 함께 딕슨(Dixon)에 소재한 소크 밸리 커뮤니티 칼리지(Sauk Valley Community College)를 순회할 예정이다.

 

바이든 여사는 노던버지니아 커뮤니티 칼리지(Northern Virginia Community College, NOVA)의 영작문 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교육 지도자학 박사학위 소지자로, 백악관 안주인으로 입성한 뒤에도 바이든 박사라는 직함으로도 불리고 있다.

 

미 헌정사상 최초로 백악관에서 출퇴근하는 투잡영부인이라는 기록을 세우게 된 바이든 여사는 그러나 코로나19펜데믹으로 인해 출퇴근 대신 백악관에서 원격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지난 오바마 대통령 시절 세컨드 레이디였을 때에도 경제 활성화에 있어 커뮤니티 칼리지의 역할을 강조해온 바 있다. 질 바이든 여사는 오늘도 바이든 대통령이 대선 공약으로 내세웠던 무료 커뮤니티 칼리지 도입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이 공약은 커뮤니티 칼리지 학비를 전액 면제하고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대학 학비 지원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0 Comments